학습부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08:07
본문
Download : 학습부진_2105715.hwp
설명
레포트/공학기술






학습부진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둘째로는 면담을 통한 example(사례) 연구를 행하였는데, 당시 일선학교에서 공시된 중학교 2학년 국어과 교육과정을 analysis하여, 목표(goal)달성도 조사를 위한 설문으로 만들기 위하여 영역별로 각각 5문항을 선정하여 총 20문항을 작성하였다.
학습부진
순서
,공학기술,레포트
목차
Ⅰ. 서론 ......................................................................................................................... 2
1. 문제의 제기 ......................................................................................................... 2
Ⅱ.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 analysis ............................................................................ 5
1. 국어과의 성격 ......................................................................................................... 5
2. 국어과의 목표(goal) ..................................................................................................... 6
3. 국어과의 내용 ..................................................................................................... 8
4. 국어과의 교수ㆍ학습방법 ................................................................................ 11
Ⅲ. 학습부진 요인 analysis ............................................................................................ 15
1. ‘학습부진’의 定義(정의) .............................................................................................. 15
2. 학습부진아의 characteristic(특성) ............................................................................................ 17
3. 학습부진의 요인analysis ........................................................................................ 21
Ⅳ. 국어학습 부진에 관한 요인analysis의 선행연구 고찰 .................................... 29
1. 국어학습부진아의 개념(槪念) ................................................................................... 29
2. 이희선의 ‘국어학습 부진에 관한 요인analysis’ .............................................. 30
Ⅵ. conclusion 및 제언 ...................................................................................................... 34
♠ Reference List ............................................................................................................... 36
조사analysis에 사용한 data(資料)와 방법으로, 첫째, 문교부령 제 325호(1973년 8월 31일 공시)로 공시된 중학교 2학년 국어 교육과정을 analysis하여, 국어학습 목표(goal)달성도 조사를 위한 설문표본을 만들어, 조사를 행하였고, 부진요인이 될 수 있는 것을 유출하여 냈다.
표본선정에 있어서는 크게…(To be continued )
학습부진
학습부진에 대해 조사한 자료(資料)입니다. 그리고 전기한 교육과정을 analysis하고, 중학생과 중학교 교사를 상대로 면담을 통한 example(사례) 연구에서 부진요인을 유출하여, 국어학습 부진요인 analysis을 위한 설문표본을 작성하였다.
이 과정에서 그는 국어학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진요인이라고 보여지는 7가지 면을 분류했는데 ① 교사면, ② 학습면, ③ 평가면, ④ 교재면, ⑤ 적성면, ⑥ 진로면, ⑦ 능력면으로써 주목할 내용이다. 학습부진 , 학습부진공학기술레포트 ,
Download : 학습부진_2105715.hwp( 99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