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산업의 멕시코 시장 진출 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22:19본문
Download : 방탄산업의 멕시코 시장 진출 전략.hwp
따라서 FTA가 체결되기 이전까지 자사의 제품을 멕시코로 수출하기 위해서는 23%라는 관세를 부담해야만 한다는 점을 반드시 염두에 두어야 한다. 하지만 농민을 포함한 시민(Citizen) 단체의 반대와 한국 政府(정부)의 비교적 미온적 태도로 인해 아직까지 구체적인 협상이나 뚜렷한 진전 방향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상태이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미국산 및 China산 일부가 수입되고 있는 것이 전부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현지 시장 내에서 판매 되고 있는 방탄 관련 제품의 대부분은 멕시코 국내 생산품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과 멕시코 간의 FTA는 언제 이루어질 지 예측할 수 없다. 따라서 현재가 멕시코 방탄 제품 시장에 진출하기에 적기라 할 수 있따 자사가 지니고 있는 ‘우수한 품질’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라는 우위를 모두 적극 활용할 수 있으므로 현재 가장 큰 결점으로 볼 수 있는 ‘수출 시 부가되는…(省略)
다.레포트/경영경제
방탄산업의 멕시코 시장 진출 책략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방탄산업의 진출 instance(사례)를 제시하면서 멕시코 시장 진출 성공책략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reference(자료)임
Download : 방탄산업의 멕시코 시장 진출 전략.hwp( 88 )
순서
본 reference(자료)는 중남미 국가인 멕시코 시장 진출 책략에 대해 정리(整理) 한 reference(자료)로, 멕시코의 경제개관과 무역 및 투자환경분석 등을 기술하였으며,






본 자료는 중남미 국가인 멕시코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정리한 자료로, 멕시코의 경제개관과 무역 및 투자환경분석 등을 기술하였으며,방탄산업의 진출 사례를 제시하면서 멕시코 시장 진출 성공전략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방탄산업의멕시코시장진출전략 , 방탄산업의 멕시코 시장 진출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방탄산업의멕시코시장진출책략
Ⅰ. 머리말
Ⅱ. MEXICO 국가 analysis(분석)
1. 국가 일반 개관
2. 국가 경제 개관
3. NAFTA에 의해 變化(변화)된 시장 별 검토와 평가
4. 무역 및 투자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Ⅲ. 멕시코 방탄 시장 진출 모색
1. 현지 시장의 사회적 수요 analysis(분석)
2. 진출 제품 introduce - (주)SPG의 방탄 필름
3. 진출 전략(戰略) 의 모색 - 수출을 통한 진출
4. 판매 전략(戰略)
5. 주의 사항 및 성공 가능성
Ⅳ. 맺음말
Ⅴ. 서지사항 및 참고 자료(資料)
Ⅲ. 멕시코 방탄 시장 진출 모색
5. 주의사항 및 성공 가능성
(1) 주의사항
한국과 멕시코 양국은 2005년부터 FTA 체결에 대한 논의를 해온 바 있따 이는 한국의 기업들이 거대 잠재시장의 하나인 멕시코로의 활발한 진출과 자유로운 투자를 위해 끊임없이 政府(정부) 당국에 한-멕FTA 체결을 서두를 것을 촉구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멕시코 당국 역시 일본과의 FTA를 체결한 이후로 현재까지 또 다른 FTA 체결에 대한 뚜렷한 의사가 없는 것으로 보여 진다.
(2) 성공 가능성
수출 품목으로 선정 된 방탄 필름의 경우, 멕시코 내에서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품목 가운데 하나이다.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necessity 인식 정도가 상당히 높다’는 점과 제품 자체가 ‘생명을 보호하는 데에 상용되는 것’이라는 점을 고려해 볼 때, 가격대가 조금만 저렴해지더라도 그 이용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대다수의 멕시코 국민들이 그 necessity 을 인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는 상당히 고가에 판매가 되고 있기 때문에 소수의 상류층에서만 구입이 가능한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