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orts.kr 막강한 현금 파워…IT기업 인수 큰 손 ‘구글’ > resorts2 | resorts.kr report

막강한 현금 파워…IT기업 인수 큰 손 ‘구글’ > resorts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resorts2

막강한 현금 파워…IT기업 인수 큰 손 ‘구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19:53

본문




Download : 091228101254_.jpg




구글은 휴대폰 광고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총 7억5000만달러를 들여 애드몹을 인수, 이를 기존 인터넷(Internet) 검색 광고와 통합하는 방법을 추진중이다.

구글이 IT 기업 인수의 큰 손이 됐다. 인수 가격은 1억5000만~2억달러 가량. 구글이 두 기업을 인수할 경우 기존 지도(Maps) 서비스에다 지역 정보 검색, 주택 및 부동산 거래까지 연결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과 두 기업 모두 서로 팽팽한 줄다리기를 벌이는 중이다.
설명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막강한 현금 파워…IT기업 인수 큰 손 ‘구글’

정지연기자 jyjung@etnews.co.kr

순서


막강한 현금 파워…IT기업 인수 큰 손 ‘구글’
레포트 > 기타
◇“잠깐만, 구글”=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는 지난달 구글이 모바일 검색 광고업체 애드몹을 인수한 것이 반독점법 위반에 해당하는 지 여부를 조사하기로 했다. 인터넷(Internet) 검색 광고, 모바일 광고, 온라인 뉴스, 모바일 운용체계(OS) 등 구글이 힘을 모으고 있는 여러 분야에서 어떤 방식으로든 반독점 문제가 가시화할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전망이다.




다.

Download : 091228101254_.jpg( 88 )



외신들은 구글이 기업 인수를 확대하면 할 수록 여러가지 경우의 수에 대응하는 협상력을 키워야할 것으로 내다봤다.

막강한 현금 파워…IT기업 인수 큰 손 ‘구글’

막강한 현금 파워…IT기업 인수 큰 손 ‘구글’

구글에 대한 반독점 당국의 조사는 새해에는 더 강화될 움직임이다. 그 요인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옐프는 비밀에 부치기로 한 협상의 내용을 구글이 흘렸다며 협상 장을 박차고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최대의 지역정보 검색 사이트 옐프(Yelp)는 구글에 피인수될 것이라는 기사가 흘러나오자 협상을 중단했다.

◇“구글 덕도 좀 봐야지”=구글이 140억달러(약 16조5000억원)에 달하는 현금을 들고 있다는 소문이 나자 피인수 대상인 기업들도 콧대가 높아졌다. 일각에서는 옐프가 몸 값을 5억달러 이상으로 올리기 위해 취한 조치이지만 결국 구글과의 협상 테이블에 다시 올 것이라고 보고 있다아 구글은 또 부동산 검색사이트 질로우(ZILLOW)와 트룰리아(TRULIA)를 놓고 양자 협상을 추진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인터넷(Internet) 검색 시장에서 다진 인지도와 막대한 현금 동원력을 바탕으로 유망 기업들을 줄줄이 사들이고 있다아 칼 아이칸처럼 적대적인 경영권 인수는 아니지만 온·오프라인, 인터넷(Internet)·모바일·콘텐츠 할 것 없이 전방위적으로 집어 삼키자 구글의 독점력 확대에 대한 견제의 움직임도 나타나고 있다아
오푸스 리서치의 그렉 스티어링 애널리스트는 “아직 모바일 광고시장이 초기 단계라 반독점 여부를 가려내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면서 “구글은 피인수 기업을 어느 누구보다도 잘 키워서 지배력을 확장하는 게 실질적인 문제”라고 말했다. 인터넷(Internet) 검색 시장에서의 독점력이 피인수된 기업의 주력 분야에서 어떻게 effect력을 미칠 지가 관심사다. FTC는 지난 5월에는 에릭 슈미트 회장 등 구글의 임원진이 경쟁사인 애플의 사외이사를 겸하고 있는 데 대해 불공정 거래 여부를 조사한 바 있다아 결국 슈미트 회장은 자진해서 애플 사외이사직을 사퇴해 사건을 마무리짓기도 했다.
전체 6,27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esorts.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