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심리적기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0:46
본문
Download : 교육의심리적기초.hwp
교육의심리적기초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교육의심리적기초 , 교육의심리적기초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교육의심리적기초.hwp( 65 )
설명
순서
교육의심리적기초
교육의심리적기초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교육의심리적기초
레포트/인문사회
유를 무엇으로 보느냐에 관한 theory 이다.
요인의 안정성차원이란 찾아진 요인이 시간이 경과되거나 상황이 바뀌어도 비교적 항상성을 띠는 안정적인 것이냐, 아니면 때와 장소에 따라 수시로 변할 수 있는 불안정적인 것이냐의 문제로서 안정적-불안정적(stable vs. unstable) 차원으로 특징지어진다. 예를 들어 ‘능력’과 ‘노력’은 학생 자신에서 발생된 것이기 때문에 내적 요인으로 분류되고, ‘학습project의 난이도’와 ‘재수’는 학생의 외부에서 발생된 것이기 때문에 외적 요인으로 분류된다된다. 학생들은 자신들이 경험해 온 학교성적에서의 성공과 실패를 주로 능력(ability), 노력(effort), 학습project의 난이도(task difficulty), 재수(luck)의 네 가지 요인으로 설명(說明)하려고 한다(Weiner, 1984).
이들 요인들은 요인의 소재(locus of causality), 안정성(stability), 통제가능성(controllability)의 세 가지 차원에 따라 분류될 수 있따 요인의 소재차원이란 요인을 학생 자신(내부)에서 찾느냐 외부에서 찾느냐의 문제로서 내-외(internal vs. external)차원으로 특징지어진다. 예를 들면 ‘능력’과 ‘학습 project의 난이도’는 시간과 상황이 변해도 …(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