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orts.kr [관계marketing ] 관계marketing 의 concept(개념)과 발전과정, 동기, 의의, 전개 > resorts1 | resorts.kr report

[관계marketing ] 관계marketing 의 concept(개념)과 발전과정, 동기, 의의, 전개 > resorts1

본문 바로가기

resorts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관계marketing ] 관계marketing 의 concept(개념)과 발전과정, 동기, 의의, 전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02:50

본문




Download : [관계마케팅] 관계마케팅의 개념과 발전과정, 동기, 의의, 전개.hwp




전통적으로 마케팅은 고객을 획득하는 것만을 많이 강조했지 고객을 유지하는 것에는 관심이 적었다. 이를 위해서는 시장을 고객에 한정하지 않고 공급자,...


[관계마케팅] 관계마케팅의 관념과 발전과정, 동기, 의의, 전개



목차

관계마케팅

Ⅰ. 관계마케팅의 관념

Ⅱ. 관계마케팅의 발전과정

Ⅲ. 고객관계관리

Ⅳ. 관계유지의 동기

Ⅴ. 경제적 관점과 심리적 관점의 관계유지

Ⅵ. 관계혜택 관점의 관계유지

Ⅶ. 관계마케팅의 의의

Ⅷ. 관계마케팅의 전개
관계마케팅

1. 관계마케팅의 관념

관계마케팅이란 고객을 획득하고 유지하는 두 가지 측면을 강조하는 마케팅이다.

2. 관계마케팅의 발전과정

과거의 마케팅은 거래마케팅에 중점을 둔 마케팅이었다.
(1) 거시적인 관점에서 마케팅은 소비자시장, 종업원시장, 공급자시장, 내부시장 그리고 政府나 금융시장과 같은 influence자시장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범위까지 influence을 미치고 있다는 인식.
(2) 미시적으로는 고객과 상호관계의 본질이 alteration(변화) 하고 있다는 인식이다. 그러나 관계마케팅은 양자를 긴밀히 묶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는 정도가 심화되는 상황에서는 새로운 고객을 창조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일면 기존고객의 유지에 중점을 두는 것이 비용면이나 소비자욕구 만족면에서 보다 결과 적이다. 그래서 거래에 초점을 두는 것에서 관계에 초점을 두는 쪽으로 강조점이 변한다는 점이다.[관계marketing ] 관계marketing 의 concept(개념)과 발전과정, 동기, 의의, 전개

Download : [관계마케팅] 관계마케팅의 개념과 발전과정, 동기, 의의, 전개.hwp( 31 )






레포트/경영경제




[관계마케팅] 관계마케팅의 관념과 발전과정, 동기, 의의, 전개

목차

관계마케팅

Ⅰ. 관계마케팅의 관념

Ⅱ. 관계마케팅의 발전과정

Ⅲ. 고객관계관리

Ⅳ. 관계유지의 동기

Ⅴ. 경제적 관점과 심리적 관점의 관계유지

Ⅵ. 관계혜택 관점의 관계유지

Ⅶ. 관계마케팅의 의의

Ⅷ. 관계마케팅의 전개
관계마케팅

1. 관계마케팅의 관념

관계마케팅이란 고객을 획득하고 유지하는 두 가지 측면을 강조하는 마케팅이다. 그러나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다음과 같은 관심사가 나타나면서 관계마케팅이 주목받기 스타트하였다. 그러나 관계마케팅은 양자를 긴밀히 묶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는 정도가 심화되는 상황에서는 새로운 고객을 창조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일면 기존고객의 유지에 중점을 두는 것이 비용면이나 소비자욕구 만족면에서 보다 결과 적이다. 전통적으로 마케팅은 고객을 획득하는 것만을 많이 강조했지 고객을 유지하는 것에는 관심이 적었다. 이를 위해서는 시장을 고객에 한정하지 않고 공급자, 조직 내부 종업원, 紹介(소개)자, influence자로 확대하되 이들과의 충돌이나 갈등을 유발하면서 보다 큰 자사의 이익을 추구하기보다는 이들과 협동적이고 호혜적인 관계를 공고히 함으로써 공동의 이익과 함께 소비자의 욕구를 보다 만족시키는 관계마케팅을 전개하여야 한다. 이러한 관계마케팅의 초점이 여러 해 동안 일부기업의 마케팅 활동에서 나타나고 있지만 오늘날 사업…(drop)
순서
[관계마케팅]%20관계마케팅의%20개념과%20발전과정,%20동기,%20의의,%20전개_hwp_01.gif [관계마케팅]%20관계마케팅의%20개념과%20발전과정,%20동기,%20의의,%20전개_hwp_02.gif [관계마케팅]%20관계마케팅의%20개념과%20발전과정,%20동기,%20의의,%20전개_hwp_03.gif [관계마케팅]%20관계마케팅의%20개념과%20발전과정,%20동기,%20의의,%20전개_hwp_04.gif [관계마케팅]%20관계마케팅의%20개념과%20발전과정,%20동기,%20의의,%20전개_hwp_05.gif [관계마케팅]%20관계마케팅의%20개념과%20발전과정,%20동기,%20의의,%20전개_hwp_06.gif





[관계마케팅] 관계마케팅의 개념과 발전과정, 동기, 의의, 전개 , [관계마케팅] 관계마케팅의 개념과 발전과정, 동기, 의의, 전개경영경제레포트 , 관계마케팅 관계마케팅 개념과 발전과정 동기 전개
관계마케팅,관계마케팅,개념과,발전과정,동기,전개,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관계marketing ] 관계marketing 의 concept(개념)과 발전과정, 동기, 의의, 전개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resorts.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resorts.kr All rights reserved.